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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 ENGLISH] 허찔린 한국 배터리 회사들 … 포드, 중국 CATL과 전기차 협력

Ford Motor CEO Jim Farley announces $3.5 billion battery plant in Michigan using CATL's LFP battery technology on Feb. 13. [REUTERS/YONHAP]

포드 짐 팔리 CEO가 2월 13일CATL의 LFP 배터리 기술을 이용하여 미시간에 35억 달러의 배터리 플랜트 계획을 발표했다.

포드 짐 팔리 CEO가 2월 13일 CATL의 LFP 배터리 기술을 활용한 35억 달러 규모 미국 미시간 배터리 공장 설립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CATL's Ford deal throws Korean battery makers for a loop
허찔린 한국 배터리 회사들 … 포드, 중국 CATL과 전기차 협력  
 
 
 
Korea JoongAng Daily 1면 기사
Thursday, February 16, 2023
 
 
 
Korean battery makers have been caught flatfooted as the largest in the business signed a deal with Ford, allowing indirect access to the U.S. market through technology licensing.
 
 

한국의 배터리사들이 기술 라이센스를 통한 미국 시장 진출을 허용하면서 포드사에 무방비 상태로 당했다.

한국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허를 찔렸다. 세계 최대 배터리 제조업체 CATL이 포드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기술 제휴를 통해 미국 시장에 간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loop: 고리, 이동하다
flatfoot: 평발, 초년병, 보병
be caught flatfooted: 무방비 상태로 당하다
 

 
 
 
 
Ford announced Tuesday that it will build a $3.5 billion EV battery plant in Michigan using lithiumiron-phosphate, or LFP, battery technology and technical expertise from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ATL), the Chinese company that has the largest share in the market.
 
 
포드사는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CATL사의 리튬인산염 또는 LFP 배터리 기술과 기술인력을 이용하여 미시간에 35억 달러 규모의 EV 배터리 공장을 지을 것이라고 화요일 발표했다. 
 
포드는 화요일(현지시간 2월 13일) 미시간에 시장점유율 1위인 중국 CATL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기술과 전문지식을 활용하는 35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hosphate: 인산염
LFP battery: 리튬인산철 배터리
expertise: 전문지식
 
 
 
 
This will allow the Ningde, China-based company to gain access to the U.S. market despite the newly passed Inflation Reduction Act (IRA) making it difficult for batteries with Chinese components and minerals to be sold in the United States.
 
 
이는 미국 내에 중국산 제품을 사용하는 배터리 판매를 어렵게 하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이 신규로 통과됐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닝데사가 미국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얻도록 허용한 것이다.
 
새로 통과된 IRA 법안이 중국 부품과 광물을 사용한 배터리가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로써 중국 닝더의 CATL은 미국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Inflation Reduction Act: 인플레이션감축법(IRA)
component: 부품
mineral: 광물
 

 
 
 
The Michigan-based automaker will hold 100 percent of the CATL plant instead of establishing a joint venture, which differs from other recent deals struck between car companies and Korean battery makers.
 
 
미시간에 기반을 두고 있는 자동차 회사는 최근 자동차 회사들과 한국 배터리 제조사 간의 다른 계약 건과는 달리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하는 대신에 CATL 공장의 100 퍼센트 지분을 보유할 것이다. 
 
미시간에 기반한 이 자동차 회사(포드)는 CATL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하는 대신 공장의 지분 100%를 소유할 예정이다. 이는 한국 배터리 제조업체들과 자동차 회사들이 최근 맺은 거래와는 다른 형태다.
 
 
joint venture: 합작투자회사
strike a deal: 계약하다
 
 
 
 
“Under Ford’s strategy, Ford vehicles that are equipped with CATL batteries will be eligible for the IRA tax credit as they are made in Michigan,” said Park Chul-wan, a professor at Seojeong University’s smart car engineering department. “The bigger problem is that if this strategy works, other EV makers like General Motors and Stellantis are highly likely to take similar steps,” Park added.
 
"포드사의 전략에 따르면 CATL 배터리가 장착된 포드차량은 미시간에서 제작되기 때문에 IRA 세금 혜택의 자격이 있다"라고 세종대학교 스마트 자동차 설계학과 박철완 교수는 말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만약 이 전략이 효과가 있으면 제너럴 모터스나 스텔란티스와 같은 다른 EV 제작사들도 비슷한 수순을 밟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서정대 스마트자동차학과 박철완 교수는 “CATL 배터리를 장착한 포드 자동차들은 미시간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IRA 세액공제 대상이 된다는 것이 포드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박 교수는 “더 큰 문제는 이 전략이 기능한다면 GM이나 스텔란티스 같은 다른 전기차 제조업체들도 분명 비슷한 수순을 밟을 것이라는 점이다”라고 덧붙였다.
 
 

be eligible for: ~할 자격이 있다
tax credit: 세액공제
be likely to: ~할 것 같다
 
 

 
 
The U.S. IRA prevents buyers of cars containing components from a “foreign entity of concern” — a reference to China, Iran, Russia and North Korea — from receiving up to a $7,500 tax credit for EVs assembled in North America.Details about the battery component rules will be issued in March by the U.S. Treasury Department.
 
 
미국의 IRA는 중국, 이란, 북한과 같은 "해외 우려 국가"의 부품을 포함한 자동차 구매자들이 미국 내에서 조립된 EV에 대한 세액공제 7,500불을 받지 못 하도록 막고 있다. 배터리 부품 규정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미국 재무부가 3월에 발표할 것이다. 
 
미국 IRA 법안은 중국, 이란, 러시아, 북한 같은 ‘해외 우려 국가’의 부품을 포함하고 있는 자동차를 사는 사람들은 북미에서 조립된 전기차를 사는 사람들에게 주는 최대 7500달러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도록 하고 있다. 배터리 부품 관련 규정에 대한 세부사항은 오는 3월에 미국 재무부가 발표할 예정이다.
 

 
contain: 들어있다, 방지하다
entity: 기업, 단체
issue: 발표하다, 발부하다
Treasury Department: 재무부
 

 
 
 
“Demand for LFP batteries is still high, and in these circumstances, there is no way automakers rule China out in this cutthroat EV competition,” Park said.
 
LFP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고 이러한 상황에서 자동차제조사들이 이런 치열한 EV 경쟁에서 중국을 베제할 방법이 없다고 박 교수는 말했다.  
 
박 교수는 “LFP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다. 그리고 이처럼 전기차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자동차 회사들이 중국을 배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cutthroat: 치열한, 살인적인
rule out: 배제하다
 

 
 
 
Despite less energy density, LFP batteries are largely favored by global automakers lately due to their cheaper price tags compared to today’s batteries containing nickel, cobalt and manganese (NCM). They are known to be around 30 percent cheaper than NCM batteries.
 
낮은 에너지 밀도에도 불구하고, LFP 배터리는 오늘날 니켈, 코발트, 망간을 포함하는 오늘날의 배터리에 비해 저렴한 가격 때문에 최근 글로벌 자동자 제조사들이 크게 선호하고 있다. 그들은 NCM 배터리보다 약 30퍼센트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낮은 에너지 밀도에도 불구하고 LFP 배터리는 니켈, 코발트, 망간으로 구성되는 최근의 리튬이온 배터리(NCM 배터리)에 비해 낮은 가격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선호한다. 니켈, 코발트, 망간을 함유하는 최근의 NCM 배터리에 비해 LFP 배터리는 약 30%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energy density: 에너지 밀도
manganese: 망간
 

 
 
 
Ford said its Mustang Mach-Es, the most popular EV from the brand, will begin using LFP batteries starting this year, followed by the F-150 Lightning trucks in 2024. It came after a series of studies found that Mach-Es are driven 32 miles or fewer a day.Tesla is already using LFP batteries in its Model 3 and Model Y vehicles. Volkswagen and Stellantis are also increasing the usage of cheaper LFP batteries.
 
포드는 전기차 브랜드 중 가장 인기 있는 머스탱 마하E가 올해를 시작으로 LFP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며 2024년에는 F-150 라이트닝 트럭도 이를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마하-E가 하루에 32 마일 가량을 운행한다는 연구에서 나온 것이다. 테슬라는 이미 모델 3과 Y 차량에 LFP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폭스바겐과 스텔란티스 또한 더 저렴한 LFP 배터리 사용을 늘리고 있다. 
 
포드는 자사 전기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머스탱 마하E가 올해부터 LFP 배터리는 사용하기 시작할 예정이며, 2024년에는 F-150 라이트닝 트럭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일련의 연구를 통해 마하E가 하루에 32마일 이하를 주행한다는 것을 확인한 이후 나온 얘기다. 테슬라는 이미 LFP 배터리를 모델3와 모델Y에 사용하고 있으며 폭스바겐과 스텔란티스 역시 더 저렴한 LFP 배터리 사용을 늘리고 있다.
 
 
 
Korean battery makers are scrambling to develop their own versions of the cheaper batteries.
 
한국 배터리 제조사는 더 저렴한 배터리를 개발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한국 배터리 회사들은 자체적으로 더 저렴한 배터리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scramble: 빨리 움직이다, 기어오르기, 쟁탈전 벌이기
 

 
 
 
LG Energy Solution and Samsung SDI are betting big on the so-called “high-manganese battery,” which refers to batteries made with about 70 percent less nickel and cobalt, the two most expensive raw materials. LG Energy Solution plans to shift its Nanjing plant to an LFP battery-dedicated facility. SK On recently succeeded in developing a pilot product of battery completely free of cobalt. The mass production will likely come as early as 2024.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 SDI는 가장 비싼 원자재인 니켈과 코발트를 약 70 퍼센트 이하로 하여 만든 소위 "고망간배터리"에 사활을 걸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난징에 LFP 배터리 시설을 세우기 위해 계획하고 있다. SK On은 최근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배터리의 파일럿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2024년 초 경에 대량생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는 가장 비싼 재료인 니켈과 코발트가 약 70% 적게 들어간 일명 ‘하이망간 배터리’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난징 공장을 LFP 배터리 공장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SK온은 최근 코발트를 완전히 배제한 배터리 시제품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양산은 이르면 2024년 가능할 전망이다. 
 
bet: 돈을 걸다, 확신하다
 


WRITTEN BY SARAH CHEA AND TRANSLATED BY PARK HYE-MIN [chea.sarah@joongang.co.kr, park.hyemin@joongang.co.kr]
 
 

 
 
해당 글은 개인의 학습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며, 저작권에 문제가 될 시 즉시 삭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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