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니스 배워볼까? 

 

 테니스를 배우려고 생각 중이시거나, 어떻게 시작해 볼까 하고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최소한 6개월 레슨 배우기!

 테니스는 일정 수준의 실력이 향상되기까지 상당 기간의 시간이 소요되는 스포츠입니다. 

레슨을 받자마자 멋지게 야외코트에 나가서, 찰랑거리는 플레어스커트를 입고 라켓을 휘두를 수 있을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처음에 포핸드로 공을 맞추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배우다 보면 엉성한 자세와 빗나가는 공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이 운동은 나에게 맞지 않는구나 하고 포기하기 일쑤입니다.

따라서 저는 처음 테니스를 배우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최소한 6개월은 레슨을 받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테니스를 시작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제가 테니스를 치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도 끈기 있게 지루한 세월을 보내온 사람들이 실력자가 된다는 걸 알기 때문이죠.

저도 테니스를 시작하기 전에 일년만 먼저 배워보고 계속할지 말지 결정하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일 년 정도 지났을 때 '이거 꾸준히 해 볼만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일 년 만에 라켓 및 가방 등을 구매하고 야외코트로 게임하러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한 달, 석 달 정도의 시간도 짧습니다. 재미를 느끼기까지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스포츠라고 생각하시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2. 라켓은 레슨 6개월 후에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구매하기!

 처음에 운동을 시작할 때에 이것저것 사고 싶은 욕구가 발동합니다.

운동복이나 가방 등과 같은 용품들은 미리 구매하셔도 문제가 없지만, 테니스 라켓만큼은 레슨을 6개월 정도 받아 보신 후에 테니스 코치님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니스 라켓은 종류도 다양하고, 무게 및 모양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저는 레슨을 1년 정도 받고 코치님께서 라켓을 추천해 주셨는데 좀 비싸게 사는 기분이라서 제가 인터넷으로 다른 라켓을 구매했습니다. 전체 무게만 보고 구매를 하였는데, 제가 사용하기에는 헤드가 너무 크고 가벼운 재질이라서 맞지 않았습니다. 결국에는 제가 산 라켓은 되팔고 코치님께서 추천해 주신 라켓으로 재구매한 경험이 있지요.

주위에 라켓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그런 분들로부터 조언을 구하셔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 실력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코치님이라고 생각해서 추천을 받은 케이스입니다.

처음에 테니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라켓을 구매하시는 경우를 보면 주로 디자인만 보고 라켓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구매한 라켓은 결국 본인과 잘 맞지 않아 방치되거나 재판매하게 되므로, 레슨을 받아 보신 후에 라켓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6개월 레슨 받은 후에 야외코트로 게임 나가 보기!

 6개월 정도 레슨을 받아 보신 후에 이 스포츠에 재미를 느끼셨다면, 전문가로부터 추천받아 라켓을 구매하신 후에 야외코트 게임에 참여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년 정도가 지나서야 이 운동을 계속해 봐야겠다! 하고 라켓 구매 후에 야외코트로 게임을 나갔습니다.

실제로 게임에 참여하는 것은 실내에서 레슨만 받는 것과는 정말 다릅니다. 하늘과 땅 차이지요!

정말 재밌습니다.

좀 더 일찍 게임에 나와 볼 걸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였습니다.

본인의 흥미를 유발하는 효과도 있지만, 실제로 게임에 참여한다고 하면 코치님께서 서브 등 실제로 게임에 필요한 기술들을 좀 더 속도감 있게 가르쳐 주십니다.

저희가 일상생활에서 옷이 모두 젖을 정도로 땀 흘리며 뛰는 경험이 얼마나 있을까요?

한두 시간 동안 땀 흘리며 뛰는 경험을 통해 짜릿함을 느끼실 겁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6개월의 터널을 지나-
코트 위에서 뵙게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