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입실렌티에 다녀왔습니다.

입실렌티(IPSELENTI)의 뜻

입실렌티는 고려대학교의 교호입니다.
 

  • 교호 : 입실렌티 체이홉 카시코시코시코 칼마시 케시케시 고려대학 칼마시 케시케시 고려대학
  • 교호 뜻: 해석: 알렉산드로스 입실란티스, 안톤 체호프, 타데우시 코시치우슈코 그리고 카를 마르크스가 계시는 고려대학

입실렌티는 그리스 독립운동가의 이름 '알렉산드로스 입실란티스'에서 온 것이며, 카시코시 코시코는 폴란드 혁명가 '타데우시 코시치우슈코'에서 따온 것이고, 체이홉은 러시아의 유명한 문호 '안톤 체호프', 칼마시는 역시 '칼 마르크스'를 말하는 것이며, 케시케시는 저 4명의 위인이 고려대학에 계신다는 뜻이죠.
 
 
정식 명칭은 'IPSELENTI 지·야의 함성'이다. 매년 풀네임 뒤에 부제를 붙입니다. 


입실렌티는 석탑대동제의 마지막 날 녹지운동장에서 열리는 행사이며, 총 3부로 진행됩니다. 1부는 응원제, 2부는 연예인 공연 및 학생 참여 콘텐츠, 3부는 불꽃놀이와 응원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응원단이 기획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업무를 맡고 체육국, 학생회, 사회봉사단 등 여러 교내 단체의 협조로 행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이기도 한데, 이는 단순히 연예인이 많이 와서가 아니라 고대의 구성원들이 다 같이 모여 응원전을 펼칠 수 있기 때문이죠.

학교 예산으로 운영되는 석탑대동제와는 달리, 입실렌티는 학교의 금전적 지원 없이 학생 개개인이 지불한 티켓 값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티켓 수량은 약 2만 장이었고 올해 티켓 가격은 18,500원이었습니다.
 

응원제

 

1부 응원제에서 잠시 맛보기로 응원가를 몇 개 불러 줍니다.
그리고 가수들의 공연이 2부로 이어지는데 올해는 빅나티, 볼빨간 사춘기, 박재범, 댄스가수 유랑단(엄정화 & 보아), 위너, (여자) 아이들, 씨엘, 싸이가 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부 응원제가 본격적으로 이어집니다.
 
각 단과나 그룹별로 녹지 운동장에서 원을 그리며 한 마리의 야생마가 되어 응원을 즐깁니다.
신입생 오티에서 처음 응원가를 듣고, '이걸 왜 연습하지?' 했는데 역시 달랐습니다. 많이 아는 만큼 더 즐길 수 있는 것이 고대 응원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입실렌티에서 한 번 더 복습했으니 고연전에서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겠죠.
집에 가는 택시에서 보니 그 날 무려 27,000보를 뛰었더군요. 그리고 다음날 어깨통증이 심했습니다.
제 평생 어깨동무를 가장 많이 한 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어깨를 잃었지만 잊지 못할 추억을 얻었습니다.
 
역시 고대에 오기를 잘했습니다.

[출처 : ku_cheerleaders 고려대학교 응원단 인스타그램]

 

 

 

** 고연전 참석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십시오.

[MBA] 고려대학교 고연전 참석 후기 :: roseline daily life (tistory.com)

 

[MBA] 고려대학교 고연전 참석 후기

2023년 고연전에 다녀 왔습니다. 고연전은 짝수해에는 고려대가, 홀수해에는 연세대가 주관합니다. 올해는 홀수 해로 연세대에서 주관하였습니다. 고려대 주최 경기는 연고전, 연세대 주최 경기

roselinedaily.tistory.com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직장인 분들, 응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