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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란?

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는 개인이나 법인이 특정 등기부에 등재된 이력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취업, 금융거래, 공공기관 제출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법률적으로 문제가 없는 상태임을 증명할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 발급 방법

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는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누구나 쉽게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 전자후견등기시스템

 

2.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 발급'을 눌러 주세요.

 

 

2.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3.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해 줍니다. 

 

4. 아래와 같이 발급 정보를 설정합니다.

  • 발급 사유: 취업을 위한 회사 제출용
  •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비공개
  • 신청 내용: 전체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 버튼을 누르면 증명서가 생성됩니다. 증명서는 즉시 인쇄할 수 있으며, PDF 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는 취업이나 금융 거래 시 필수적인 서류 중 하나입니다. 위 절차를 따르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다면 전자후견등기시스템 홈페이지나 관할 등기소에 문의하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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